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다날엔터테인먼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랫폼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auroramuz.com)을 말하며, 아울러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의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유·무료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3. 유료서비스 :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의 서비스 또는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이용권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이용권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4. 회원 :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하여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거나 기타 플랫폼이 요청하는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의미하며, 유료회원과 아티스트회원을 포함합니다.
5. 유료회원 : 회원 중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 및 플랫폼 또는 제3자가 정하는 이벤트, 마케팅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플랫폼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아티스트회원 : 회원 중 아티스트 이용권 결제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 및 제공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유효한 아티스트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7. 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플랫폼이 승인하는 식별정보(이메일 등)를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와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의 약관 내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플랫폼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플랫폼은 약관을 변경할 경우 그 변경 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전에 공지하거나 변경 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SMS(MMS), 알림톡 등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플랫폼이 위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거부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사항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플랫폼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통지의 방법)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SMS(MMS), 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이 불특정 다수 고객들에게 통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및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플랫폼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에 15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통지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플랫폼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장 플랫폼 이용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플랫폼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에 대하여 플랫폼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플랫폼은 이러한 신청에 있어 이메일 인증 등의 방식으로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단계에서 [동의함]에 체크 후 제1항의 인증 과정을 완료할 시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제1항의 승낙은 플랫폼이 해당 서비스 화면에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방법)
이용 신청은 플랫폼의 회원 가입 단계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1. 회원가입 :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2. 이용신청
가. 개인인 경우 : 이름, 국적, 아이디,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
나. 사업자인 경우 : 회사명, 국적, 아이디,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계좌정보
3. 기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7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낙을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플랫폼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을 제한하거나 일정 시간 동안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 신청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플랫폼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원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6. 플랫폼이 서비스 사업권 내지 저작권을 허락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자이거나 동 국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7. 서비스 이용중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8.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동 자격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9.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10. 기타 플랫폼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후에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플랫폼은 본 약관에 따라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2.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② 플랫폼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플랫폼은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플랫폼은 본 약관으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12조에서 정하고 있는 사유에 따라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은 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거나,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하는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플랫폼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또는 정책 변경 등에 따라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사항을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플랫폼은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의도적으로 일정 기간 내 특정 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플랫폼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플랫폼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사법 처분 등 행정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플랫폼이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플랫폼이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3 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플랫폼은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요금 페이지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 제작/제공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플랫폼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 14 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을 신청하고, 플랫폼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플랫폼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유료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시 지급하여야 할 이용료 등은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다르고, 플랫폼은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조건을 플랫폼 내 해당 유료서비스 요금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회사는 개별 유료서비스의 취소수수료 발생 조건 및 취소수수료 금액 등의 세부 조건을 유료서비스 요금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제 15 조 (결제수단)
① 유료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요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다만, 플랫폼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의 제공업체가 별도로 존재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에서 요구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거나 플랫폼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② 회원은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플랫폼,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타 해당 결제와 관련된 제3자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플랫폼은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플랫폼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이나 법령에 따라 회원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① 유료서비스는 플랫폼이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신규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개시되며, 플랫폼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5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플랫폼 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페이지, 서비스 요금 페이지 등에서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1. 앨범유통
2. 사용승인
3. 프로모션
4. 오로라 캠페인
제 17 조 (앨범유통)
① 앨범유통이란 아티스트회원이 서비스 요금의 결제 완료 시부터 계약기간 동안 그 수량에 제한없이 유통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로, 회사와 별도의 유통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② 본 유료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이용 기간 등 세부 조건은 이용안내,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 18 조 (사용승인)
① 사용승인이란 회사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재화(음원)를 회원이 지정하는 매체에 사용하고자 승인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본 유료서비스의 종류, 등록 방법 등 세부 조건은 사용승인 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 19 조 (프로모션)
① 프로모션이란 아티스트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본 유료서비스의 종류 및 등록 방법 등 세부 조건은 프로모션 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 20 조 (오로라 캠페인)
① 오로라 캠페인이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아티스트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자신의 앨범에 대한 오로라 캠페인 진행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오로라 캠페인 진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오로라 캠페인 참여 회원에게는 참여 횟수에 따라 오로라 포인트가 지급되며, 오로라 포인트의 기본 단가는 해당 오로라 캠페인을 등록한 아티스트회원이 결정한 금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오로라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나 해당 캠페인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업로드 한 내용을 삭제하는 경우에는 오로라 포인트 지급이 보류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⑤ 본 유료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이용 기간 등 세부 조건은 이용안내,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제 21 조 (오로라 포인트)
① 오로라 포인트란 회원이 오로라 캠페인 등록, 참여를 통하여 충전, 생성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가 시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기타 거래에 동의, 약정, 조건 이행 등의 대가, 환불 수단으로 지급받는 사이버머니로, 1포인트는 1원에 해당합니다. 오로라 포인트 사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보유한 오로라 포인트가 10만 포인트를 초과한 경우, 플랫폼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오로라 포인트의 전부 또는 일부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이를 본인의 계좌로 지급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전항에 따른 오로라 포인트의 현금 전환 및 지급 신청 시 [마이페이지] 등록 및 구비서류 제출 등의 절차에 협조하여야 하고, 해당 금액만큼의 세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개인인 경우 원천징수, 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플랫폼은 해당 오로라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추가적으로 회원 자격의 제한, 이용 제한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오로라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오로라 포인트를 획득 또는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플랫폼은 회원의 오로라 포인트 회수/소멸, 계정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플랫폼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오로라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①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이용권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유료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이 회원에게 사전에 합의한 내용과 다르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유료 결제를 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해당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플랫폼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플랫폼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구매 계약의 경우에는 가분적 콘텐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디지털 콘텐츠
2.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디지털 콘텐츠
3.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디지털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③ 플랫폼은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디지털 콘텐츠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플랫폼이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나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서는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합니다.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
2.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
⑤ 청약철회 및 환불 요청은 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메뉴 및 [1:1 문의하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회원의 청약철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이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⑥ 유료서비스 결제의 대가로 플랫폼으로부터 오로라 포인트를 지급받은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의 청약철회 시 지급받은 오로라 포인트는 회수됩니다.
제 23 조 (과오금)
① 플랫폼은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계좌 이체 혹은 포인트로 적립하는 등의 방법으로 환불 조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플랫폼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은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플랫폼이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플랫폼은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플랫폼은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4 조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① 플랫폼은 미성년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실물상품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실물상품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플랫폼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②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전자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플랫폼은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당사자의 의무
제 2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과정에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SMS(MMS), 알림톡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정보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플랫폼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이 입게 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오로라 포인트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플랫폼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플랫폼이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고의로 또는 플랫폼을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등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 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회사,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 또는 제3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4.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회원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관계법령, 본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플랫폼 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④ 회사는 전항 각 호에 명시된 행위로 인해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그와 같은 사실을 행정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관계법령, 본 약관과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제 2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 특정한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귀책사유로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아이디 등의 도용 등의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플랫폼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특히,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그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플랫폼 내에 게재, 공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30 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개인정보 처리업무’라 합니다)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 등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제3자 등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제반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에게 고지, 안내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계약 해지
제 31 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26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및 제9조의 승낙의 제한 사유를 사후에 발견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상실,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회사가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전항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자 할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분할·합병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32 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플랫폼이 제공하는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의한 데이터 등의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인 데이터의 보존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회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33 조 (비밀유지)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정보 보호법」상 개인정보, 회사의 기술 및 사업정보, 노하우 등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전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존속합니다.
제 34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대하여 사전에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35 조 (손해배상)
① 본 계약 당사자가 본 계약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본 계약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귀책사유 있는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하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④ 회원이 플랫폼을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귀책 정도에 따라 관계법령이 정하는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36 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과실, 서비스 이용방법 미숙지 등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 데이터 손실, 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연동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노출하거나 공유한 경우 등 그 관리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거나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7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④ 전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소송의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4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